일기

애드센스 등록 완료!

Lenserd 2021. 9. 15. 17:15

애드센스 등록 완료!

그냥 아무생각없이... 애드 샌스 등록해보자, 다들 하더만 이라는 생각으로 진행하게 되었는데..

의외로 진행이 되었다. 이 글은 이러한 나의 진행방법과 이로인해 생겨진 문제들을 정리하는 글이다.

 

기존 방분자나 블로그 현황같은 내용들은 월 보고에의해서 참조를 하면될것이고 애드센스에 대한 진행에 대해 나열해볼려고한다.

 

1. 신청 방법

2. 신청확인

3. 생겨난 문제

4. 결론

 

순으로 이야기해보자.

 

 

1.신청방법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서 수익 탭에가보면 구글 애드센스라는게 있는데 이것을 연동하여 진행하였다.

 

우선 애드센스 계정아이디가 필요한데 없으면 만들면된다!

 

이미 설정이 되어있는 나의 애드센스

 

 우선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가보자

https://www.google.com/adsense/start

위 사이트로 이동하면 우측 상단에 시작하기가 있는데 구글계정이 있다면 조금더 쉬워질것이다.

구글게정을 이용하여 애드센스에 가입을하면 이제 로그인을 할 수 있다. 가끔 아무것도 안뜨거나 빈공백 페이지가 나올 수 있는데, 자신의 크롬에 팝업설정을 막아주는 프로그램을 설정했는지등을 확인해보자.

 

그렇게 회원가입까지하면 로그인이 될 것이다. 

 로그인 후에는 광고를 위해서 Head태그안에 뭘 넣으라고 할 것인데, 티스토리 스킨 편집쪽에가면 이러한 부분이 있으며, 티스토리 사용자는 잘 알것이라 생각함으로 그냥 뜨는 코드를 head태그안에 들어가도록 하세요! 로 정리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이 모든것이 되었다면 메일이 하나 왔을 것이다.

 

애드센스 가입을 알리는 메일

 

2. 신청 확인

 

이제 시간을 보내야합니다. 얼마나 걸릴진 모르겠지만 전 하루정도 기다리니 새로운 매일이 왔습니다.

 

애드센스에서 온 확정 메일

 

 

메일을 확인하고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가니 아래와같은 상황이 떠있습니다.

 

애드센스 관리페이지

 

이제 광고설정에서 어떻게 보여줄지를 정하고 실제 블로그에서 어찌보이는지 확인하면서 맘에드는 광고 배치를 구성하면되겠네요. 저 같은경우는 서식에 광고를 추가하기위해 서식을 쫌 수정하였습니다. 

 

 

3. 생겨난 문제

우선 메일을 받고 티스토리 관리자페이지의 애드센스 관리페이지에서 나온 글귀가있었습니다.
"판매자 정보를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하시기 바랍니다."
이게 뭐야 하고 도움말을 찾아봤는데
도움말 링크 

링크를 봐도 하나도 모르겠더라...

 

sellers.json파일을 편집해서 다시 올리라는건가??? 를 고민했는데 결과적으로는

그냥 자기 광고설정을 공개설정으로 바꾸라는 의미였다. 그러면 sellers.json에 알아서 설정이 들어가는 구조..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계정->설정->계정정보에서 판매자 정보공개를 공개로 바꾸고 도매인을 넣어주자

판매자 정보 공개를 공개로 변경하자!

이 이후에는 딱히 문제 될 것이 없었다.. 그냥 순탄하게 진행되었기에..

 

4. 결론

생각보다 애드센스 등록이 어렵지 않았다. 물론 잘 모르는사람에게 head태그안에 뭘 넣어주세요 json파일이 어쩌구저쩌구 하면 어려울 수 있다고는 생각하지만, 조금만 찾아보면 가능했으나 가장 어려운 부분이 애드센스 등록 통과라는데 생각보다 무탈히 넘어가버려서 케이스적으로 좋은케이스인지 어떨지를 모르겠다. 무튼 이번달의 업적하나 달성으로 맘에 드는 성과이다

 

 

이하 광고입니다. 클릭은 저에게 남은 유일한 수익입니다 ㅠㅠ

반응형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년 월 블로그 현황보고  (0) 2021.10.01
애드센스 후기  (0) 2021.09.19
2021년 8월 블로그 현황보고  (0) 2021.08.30
2021년 7월 블로그 현황보고  (0) 2021.08.02
나의 패시브 인컴 계획  (0) 2021.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