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그림일지

오너 캐릭터 만들기!

Lenserd 2021. 12. 25. 22:10

오너 캐릭터 만들기!

오너 캐릭터 만들기!

알아 버렸습니다. 문뜩 그리다보니 내 그림이 왜 안이쁜가!

그것은 오너캐릭이 없기때문이였다는 것을!

 

일단 이렇게 이상한 근거를 깔아두고 행복한 주말을 보내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오너캐를 만들어 보기로했습니다.

 

그리하여 약간의 도움을 줄 영상과 함께 진행을 해보았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BFqCUH0QFEQ&list=PLq1DbqqC6xItx7IoX1MgObc1YUBO7WfrC 

 

캐릭터 디자인 강좌인데 우선 따라해보기로 했습니다. 우선 여기에서는 목차를 만들어서 보여주고, 그것을 따라하는 형태로 이루어져있는데, 목차는 다음과같습니다.

 

1. 캐릭터 컨샙을 정한다.

2. 체형을 고른다.

3. 실루엣으로 느낌을 살린다.

4. 조형감을 살린다.

5. 색을 고른다.

6. 배면도를 그린다.

 

1. 캐릭터 컨샙을 정한다.

이부분은 TRPG느낌이 매우 강했는데, 우선 이 캐릭터가 어떠한 성격이나 배경을 가지고있는지에대해 작성해 보는것입니다!

 

영상에서는

1. 이캐릭터를 딱 보았을때 떠오르는 것은?

2. 성격은?

3. 체형은?

4. 복장은?

5. 캐릭터의 색상은?

 

이러한 부분을 체우면서 캐릭터의 특성을 살리는 것입니다!

딱 봤을때 TRPG 캐릭터 만드는 느낌이라 간만에 재미있게 했던거같은데, 귀찮으니까 전에 TRPG에서 쓰던 캐릭터를 들고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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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캐릭터를 딱 보았을때 떠오르는 것은?

   악마 사냥꾼

2. 성격은?

   활기차지만, 전투에서는 진지해지는 성격

3. 체형은?

   근육질

4. 복장은?

   코트와 무기상자를 매고 다니는 컨샙

5. 캐릭터의 색상은?

   와인색, 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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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PG 캐릭터 설정이 있어서 참으로 다행이다. 시간을 아꼈다!

 

 

2. 체형을 고른다.

이부분은 아마 여러요소가 있을 듯한데, 초보자 관련 디자인이라 그런지 그냥 마른체형인지 뚱뚱한지 등등이였는데,

좀더 캐릭터 컨샙을 준다면, 허벅지가 크다던가, 눈하나가 없다던가, 흉터가 있다던가 같은 형태가 될듯하다.

이러한 부분은 숨겨진 무언가가 있을 것같은 오묘한 느낌을 주기때문에 나쁘지 않다!

 

3. 실루엣으로 느낌을 살린다.

이부분이 처음에 무슨 소리지 했는데, 아마 나와비슷한 나이때라면 이그림을 알 것이다.

 

지금생각해도 위에서본 푸린은 역대급이였다.

실루엣을 보고 어떤 포켓몬인지 맞추는 파트가있었는데 여기에서 나오는 실루엣이 바로 그것이다.

캐릭터 디자인을 하되 디자인을 실루엣으로 "아 이거 그캐릭터!"같은 느낌이 나게끔 구성하는 것이다.

 

내가 생각한 실루엣은 다음과 같았다.

뭘 까요오?

대충 코트 입었고 등에 가야금도 하나 들었을고가 땋은머리에 음음 이런느낌이겠지? 하고 작성된것이다. 여러가지 실루엣과 소품을 이용하여 디자인하고 괜찮네 싶으면 다음으로 넘어가보자

 

-기본바탕이 그리기힘들다면 베이스 이미지가 있으니 이위에다가 입혀보자!

캐릭터 조형

 

 

4. 조형감을 살린다.

조형감이라고 한다면, 어렵게 느껴질수 있는데, 그냥 디테일 작업이라고 생각할수 있다.  코트는 이정도 높이면될까? 머리카락은 얼마나 내려와야할까? 신발의 크기는? 같은 디테일링 작업으로 조형감을 맞추고 괜찮네? 싶은느낌을 찾아보자.

 

그렇게 만들어진 캐릭터!

TRPG의 효과를 여기서보다니! 기존 컨샙이 있다보니, 소품에대한 디테일을 여럿 구성하게되었다.

간만에 재미있게 그림을 그렸다는 느낌이 들어서 좋은 시간이였다.

 

 

5. 색을 고른다.

나에게 있어서 가장큰 난관이였다. 우선 3개의 색상을 이용해서 디자인 해보자고 추천하니까 따라해보자!

 

3개의 색상에는

-강조 색 5%

  강조하고싶은 부분의 색상

-혼합색 25%

  베이스색과 혼합하여 사용할 색

-베이스색 70%

  가장 많이 사용될 색

 

의 규칙을 따라 구성해보자.

 

 

색상을 고르는것은 항상 어렵다.

우선 강조색으로 녹색을 썼고. 머리와 후드를 와인색 나머지를 무체색을 이용했는데 베이스색이 무체색이되버려서 쫌 애매한감이 있지만, 이제 오너캐가 생겼으니 이걸로 비비다보면 더 좋은 색상을 쓰게될 기대를 해보자!

 

6. 배면도를 그린다.

배면도라고하면 뒷모습이다. 보통 정면디자인을 하고 뒷모습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있어서 아- 뒷모습 어떻게 생겼지?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그것을 방지하기위함이다. 지금 내가그리던건 이미 조형쪽에서 뒷모습에 해당하는 요소를 다 그려버려서 패스 했는데, 상황에따라서 그려야 할 듯하다.

 

 

 

마무리

사실 아 이캐릭이면 그사람 이라는 느낌을 주는 오너캐라불리는 캐릭터가있는데, 나도 그런게가지고 싶어 이런짓을 해보았다. 그렇다 처음에 말한 자캐가없어서 안이뻐는 변명이고 그냥 그림실력이 아직 부족한거겠지!

 

주말에는 이런 힐링도 좋은것같다, 재미있었고 흥미로운 시간이였다.

 

이하 광고입니다. 클릭은 저에게 남은 유일한 수익입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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